언론보도

  • HOME
  • 소식과참여
  • 언론보도

고윤환시장 일행, 홈스크시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경새재 아리랑 작성일17-10-11 21:33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2회 사할린아리랑제에 참석하고 있는 고윤환 문경시장과 김지현 문경시의회 의장 일행은 918일 월요일 오전 사할린주의 제2도시인 홈스크시를 방문했다.

 

해변 도시인 홈스크시는 '언덕'이란 뜻으로 바다에서 솟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고, 아담하게 짜여 있는 인구 5만의 도시다.

 

홈스크시청에 1130분에 도착한 일행은 슈호메소브 시장과 알렉산드르 니콜라예비치 의장의 영접을 받고, 양 도시의 우호 증진과 향후 상호 교류에 대해 의견을 같이 했다.

 

고윤환 시장은 "아름다운 도시에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시장님의 환대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두 도시가 더욱 교류를 활발히 가져 상생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슈호메소프 홈스크 시장은 "아리랑으로 홈스크를 방문해 주신 것을 환영한다.", "앞으로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우호증진과 상호교류가 더 많이 이루어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지현 의장은 "시장님과 의장님 얼굴이 후덕하게 잘 생겼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문경시와 홈스크시가 상호교류하는데, 의회가 돕겠다."라고 말했다.

 

알렉산드르 니콜라예비치 의장은 "홈스크시에 머무시는 동안 모두 행복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양 도시 시장과 의장은 선물을 교환했으며, 문경에서는 찻사발과 아리랑1만수 도록을 선물했다.

 

슈호메소브 시장은 "소중한 선물을 시립 박물관에 영구히 보존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